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 애플 아이폰(iPhone) 국내 출시 여부를 놓고 참 많은 논란이 있어왔고, 이 문제는 아직도 진행 중이지요.

전 오래전 부터 PDA에서 스윙폰 계열을 써오긴 했습니다만...
얼리어답터도 아닌 이유로 신규폰에 대한 갈망이나 욕망은 그닥 그닥 크지 않지만,
애플 아이폰 만큼은 그래도 은근~ 기대가 되기도 하는터라 간간히 관련 기사를 가끔 찾아 보는 편이기는 합니다.


정작 너무 큰 기대와 화제 탓인지, 간혹 이미 아이폰을 미리 접한 블로거나 리뷰어 들이 쓴 글을 보면 생각보다
너무 과대 포장된 면이 없지 않다는 이야기도 속속 흘러 나오고 있는 실정입니다.


아무튼, 올 연말쯤 국내 이통사를 통해 국내에서도 아이폰을 흔하게 볼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해봅니다.
아이폰 시장 진출 문제는 여기서 제가 다룰 사안이 아닌지라 논외로 하기로 하고,
글 서문을 아이폰으로 시작을 했으니, 아이폰과 관련한 해외에서 벌어지고 독특하고도 재미난 아이폰 놀이(게임)
하나만 소개를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혹시, 아이폰 행타임 (iPhone Hang Time)이란 게임 들어 보셨나요?

해외에서는 이미 아이폰 유저들로 부터 상당한 인기를 끌고 있는 아이폰 게임 놀이가 있습니다.
이쯤되면 아이폰에서 인기를 끄는 게임 어플리케이션(프로그램) 중 한가지를 말 하느냐고 되묻을 분들도 적지 않을텐데요.. 
그런 건 아니구요.


이름하여 "아이폰 행타임(iPhone HangTime)" 게임 이라 합니다.!!


말하자면 아이폰 생명을 담보로 스릴(?)을 즐기는, 온라인도 아닌
오프라인 놀이 방식인데요,
아이폰 행타임 (iPhone Hang Time) 게임은 매우 단순 무식한 방식의 놀이입니다.
 

1) 먼저 아이폰에 행타임(HangTime)이라는 특정 애플리케이션을 구입합니다.

    온라인에서 0.99$면 구입 및 다운로드로가 가능합니다. (우측 스샷 참조)

2) 행타임 어플리케이션을 내 아이폰에 설치를 합니다.

3) 먼저 쉼 호흡을 길게 한번 하고...
    행타임 프로그램을 실행 시킨 상태에서 공중으로 냅다 내 질릅니다.
   (던진다는 표현입니다. -,.-;)

4) 이때 공중에 아이폰이 떠 있는 동안 행타임 프로그램이 작동이 되고,
    얼마동안 공중부양을 했는지 요 행타임 프로그램이 시간을 체크합니다.

5) 가장 중요한 점은...
    공중으로 높이 던져진 아이폰이 포물선을 그으며 자유낙하를 할때 포수 처럼
    잘 캐취 해야 한다는 거죠, 이걸 잡아내지 못 하면 아이폰은 바닥으로 그대로 충돌!
    아예 박살이 나겠죠...  해서 아이폰으로 스릴을 맛보는 게임이라고 하는 겁니다.


이 게임은 결국 누가 더 오랜 시간 아이폰을 공중에 떠 있었는가 하는 조금은 싱거운 게임 입니다.
그런데, 이게 또 생각보다 싱겁지 않은게요...
이 행타임 게임에 참가한 사람들 기록을 바탕으로 랭킹을 매기는 웹사이트까지 등장을 할 정돕니다.


어떠세요, 비싼 아이폰으로 하는 놀이 치고는 어처구니 없다는 생각 들지 않나요?? 
왜 저러는가 싶은 생각이...ㅎㅎ
이런 놀이나 게임을 영어식 표현으로는 "치킨 레이스"라고 합니다.  
게임에 참가하는 상대방 모두 득은 없는, 요즘 세간의 화두일 이른바 루저 게임 방식인 셈입니다. 


아무튼, 이렇게 공중에 던진 아이폰을 못 받아내는 날에는 아이폰이 아주 땅바닥에 내리 꽃혀,
산산조각이 나는 데도, 사람들은 중독처럼 더 많이 참여를 하고 그 랭킹도 사이트에 공개를 하고 있습니다. 
참, 이런 묘한 스릴을 즐기는 성향을 변태적 아이폰 매니아라 불러야 할지는 모르겠지만... ㅎㅎ 


행타임 애플리케이션 스샷을 대략 보신 분들은 알겠지만,
아이폰에 내장된 가속도 센서를 사용하기 때문에 비교적 정확하게 애플리케이션의 실생 속도를 측정 할 수 있다고 합니다.


실제 iPhone Hang Time 웹 사이트에 들어가서 보면
Top 50위 랭킹이 각각 Total과 Individual로 나눠서 집계가 되고 있습니다.


아래 이미지 캡춰 화면을 보시면 플레이어(Player)라고 있지요?
여길 클릭해 보면, 게임에 참가한 플레이어들의 다양한 행타임 도전 횟수가 좌르륵~ 나옵니다.
즉 이런 결과를 얻기 까지는 한 두번이 아닌 여러번에 걸친 각고의 노력이 있었다는 반증 인데요.. ㅎㅎ


이쯤 되면 왠지 장난으로만 치부하기에는 곤란하지 않나 하는 생각도 가져봅니다. ㅎㅎ 



좀더 구체적인 사실적 증거나 정황 데이터 제시를 위해 위해 유튜브 동영상 하나 걸면서 이 글 마무리 합니다.



그나저나 행타임 어플리케이션의 
요런.. 고도의 이슈화 전략, 스토리텔링 마케팅 기법이랄까요?
암튼 우연이든 어쨌든 전략의 힘을 다시금 느껴본다는.. ㅎㅎ

* 스릴 만점의 아이폰 공중 던지기 랭킹 사이트는 여기로... -> http://iphonehangtime.com



 

* 이 글이 네이버 메인 베스트에 걸린 기념으로 스샷 함 해 봤습니다. 
  



오픈케스트 IT 부분 전면에 턱걸이로...

YOUR COMMENT IS THE CRITICAL SUCCESS FACTOR FOR THE QUALITY OF BLOG POST
  1. HOW??? 2009.11.14 21:36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Hang time 1분7초는 어떻게 한거야 ㅋㅋㅋㅋ 말도안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