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파일공유나 P2P 사이트에서 자료를 찾으려고 하면 사실 많은 검색어가 "저작권"에 묶여
금칙어로 검색 자체가 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저작권이 있는 정상 자료의 검색은 당연히 막는게 옳습니다.
그러나 이 저작권이 전혀 상관없는 순수 단어나 다른 자료를 찾기 위해 검색을 하는 사람에게는 어느 정도 피해를
끼치는 것 또한 사실 이지요.

해서 오늘은 파일공유나 웹하드 사이트에서 금칙어를 피해서 검색하는 요령 팁(Tip)을 한번 간단히 짚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미 검색에 능수능란 하신 분들은 이 글을 보실 필요는 없습니다. 너무나 간단한 내용이기 때문에.. ㅎㅎ

암튼, 지금 막~ 파일공유에 입문하신 분들을 대상으로 설명을 해 보도록 하지요.

사실 공유 업체에서 검색을 하지 못하게 묶어 버린 [단어]들 대상으로 검색하는 것은 사실 어렵습니다.
특히나 기술적으로 검색에 여지를 주지 않으면 검색은 할 수도 없죠. 

지금은 사라진 엔디크(Endisk)라는 곳이 그랬는데, 도무지 검색어로는 검색을 할 수 있는게 없어서, 불만들이 상당히 높았었죠.
엔디크 만의 잘못은 아니겠지만, 어쨌든 그럭저럭 버티다가 어느날 갑자기 문을 닫아 유저들 피해도 컸었습니다.  

주의] 여기서 설명하는 검색 요령은 [저작권이 귀속되는 자료]를 대상으로 하지 않습니다. 
순수 자료 검색 목적으로만 이용하시고, 악용해서 저작권 위반등으로 인해 각자의 개인 신상에 피해가 생기지 않도록 유의하세요. 


특수 기호
활용

특수기호의 활용은 예를들면 강아지 소리로 검색을 하고 싶은데,  단어 자체가 금지어라고 뜬다고 할때, 강아지 소리는 물론 강아지, 소리 단어도 검색 금지어라고 뜰 수 있습니다
이럴경우 다음과 같은 방법을 시도해 볼 수 있습니다.

  • [강아지-] 또는 [-소리]
  • [강아지],(강아지), <강아지>
  • "강아지", '강아지'....

이렇게 특수기호를 활용하는 방법은 개별적으로 연구를 해 보면 꽤 많은 경우의 수가 나옵니다. 일부 파일공유 사이트에서는 아예 특수문자 입력이 되지 않는 곳도 있습니다.

이니셜
활용

이니셜 활용법이란, 예를들어 <강아지는 노래를 즐긴다>, <Free Download Coupon>, 를 검색 한다고 할때, 앞첫 단어 글짜만으로 검색을 해 보는 방법입니다. 

  • <강아지는 노래를 즐긴다> => 강노즐
  • <Free Download Coupon> =>FDC

아무래도 영문 자료일 경우가 유리하겠지만, 국내 자료의 경우도 파일명이 긴 경우 축약해서 부르기도 하니 발상을 전환해서 활용을 해 본다면 큰 무리는 없을 듯 싶네요.

연음화(?)

약간의 창의성이 필요한 경우가 있는데, 영어식 연음을 활용하는 방법입니다.
이 경우 유추를 해 보아야 하기 때문에 감각(?)이 필수겠죠?

예들들면 [사악한 강아지는 노래를 한다]를 검색하고 싶을 경우가 있다면, 단어를 소리나는데로 써 보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를테면 단어와 맞춤법을 의도적으로 틀리게 하는 방식이지요.
의외로 이런 방식으로 자료를 올리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 [사악한 강아지는 노래를 한다] => 사아칸 가앙아쥐넌 노랠하안다

꼭 전체 문장을 다 넣지 않아도 되겠죠? [사아칸] 정도 만으로도 걸릴 자료들을 걸리게 됩니다.
이 경운 눈치와 센스 감각(?)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

단어
자르기

단순하게 강아지의 경우 아지로 검색을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터미네이터 같은 경우라면 터미, 미네이터, 네이터... 같은 방식으로
단어의 앞 뒤 몇 음절을 의도적으로 잘라서 검색을 하는 방법 입니다.  

조사를
추가

단어에 조사를 추가 하는 방법입니다.
예를들어 강아지를 검색 할때, 단어만으로 검색을 하지 않고 앞이나 뒤에 조사를 붙여 주는 방식입니다.

  • 강아지 => 강아지는
  • 강아지 => 강아지도

이런 식으로 단어 자체에 조사를 붙여 검색을 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금칙어
제거 패치

일부 파일공유 사이트의 경우 [검색어 패치, 핵] 등과 같은 프로그램이 공공연 하게 나도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경우는 금칙어 를 무력화 시키기 때문에 검색이 용이하지만, 그렇게 오래 가지는 않는 경향이 있습니다.

이외에도 여러가지 다양한 방법이나 툴들이 활용 될 수도 있으니 많은 검색과 노력이 뒤 따라야 하겠지요?

 


** 더불여서, 어느 파일공유 사이트에도 바이러스악성코드를 담은 스파이웨어는 있기 마련입니다.
요즘은 바이러스 보다 이 악성코드를 담고있는 스파이웨어가 더 문제가 많습니다. 왜냐면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경우가 상당히 많기
때문이죠. 


특히 공유사이트에서 유포되는 음란물이나 성인 포르노는 확실히 요런 위험에 노출될 확률이 확실히 높습니다.
따로 대비책 마련해 두시고들 공유사이트에서 활동하시는게 좋습니다. 꼭이요~

덧글] 안철수 연구소에서 말하는 스파이웨어 정의(?)

안천수 연구소는 스파이웨어를 트로이 목마와 같은 바이러스이며, 시스템에 사용자가 어떤 프로그램을 설치하면사 자동으로
설치가 된다고 한다.  안철수연구소 시큐리티대응센터 강은성 상무는 “최근 악성코드나 허위 안티스파이웨어는 금전적 이익을 노리는 만큼 사용자는 정보뿐 아니라 금전적 손실을 막기 위해 정보보호에 각별히 신경 써야 한다"고 말한다.

실은 지난번의 디도스(DDOS) 공격도 따지고 보면 파일공유 사이트에서 내려 받은 불법 음란물이나 성인용 포로노,
유틸 프로그램에 묻어있던 각종 악성코드나 바이러스가 그 원인이 되었습니다.

뭐, 개인들 컴퓨터는 피해를 크게 입은게 없으니 남의 일 처럼 여겨지기도 하지만, 사실 또 그렇지 않죠,

기본적으로 요즘은 다 컴퓨터로 은행볼일도 보고, 중요 정보도 다 컴퓨터에 저장되어 있죠...
저도 얼마전 네이트온 피싱을 겪고 난 다음부터 명의도용에 많은 신경이 쓰이고 있는 입장입니다. 

별로 중요하게 생각하지 않았던 비밀번호도 정기적으로 바꾸는 노력도 하고... ㅎㅎ 소잃고 외양간 고치는 격입니다만
평상시에 각자 노력이 필요하리라 봅니다. ~  



참고]  단순히 웹하드 관련 포스팅 글은 국내 포털 네이버 및 다음에서 그다지 좋아하지 않는 관계로 더 이상 해당 블로그에서 관련 글을 작성하지는 않고 있습니다. 

더불어 웹하드 업체가 오래될수록 그리드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등 시스템을 다소 느리게 하고, 순위의 변동이 크게 없기에 새로운 신규 웹하드 관련 정보를 따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대체적으로 신규 대형 웹하드를 그 대상으로 하고 있습니다. 

새로운 웹하드 업체가 궁금하신 분들은 다운랩(downlab.co.kr)을 방문해 보세요, 
가장 최근 오픈한 신규 웹하드 업체를 딱 10개 업체 내외로 지속적으로 소개하고 있는 곳입니다. 아무래도 오래된 곳은 자료가 많은 반면 컴퓨터의 속도를 느리게 하는 그리드 딜리버리 설치 프로그램을 몰래 설치해 사용자의 컴퓨터 시스템 속도를 느리게 하는 주범이 되고 있지요. 그중에서도 쉐어박스가 1위로 욕을 좀 많이 먹고 있기도 합니다. 

아무튼 소개된 사이트들을 직접 테스트 해 본 결과, 주로 자료가 많은 대형 신규웹하드를 대상으로 소개하고 있으니 신규 웹하드 업체를 찾거나 관심있으신 분들이라면 한번 방문해 보기를 바랍니다. 
→ 다운랩 신규웹하드 랭킹 구경가기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YOUR COMMENT IS THE CRITICAL SUCCESS FACTOR FOR THE QUALITY OF BLOG POST


티스토리 툴바